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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맹점 약관

캐시비 가맹점 약관

제 1 조 (목 적)

이 약관은 ‘캐시비’ 회원과 ‘캐시비’ 가맹점이 ‘캐시비’를 이용하여 거래를 함에 있어 주식회사 이비카드(이하 "이비카드"라 한다.)와 ‘캐시비’ 가맹점간의 권리의무 등 제반 법률관계를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캐시비’ 카드(이하 ‘캐시비’라 한다)란 이비카드의 선불전자화폐 브랜드로서 회사가 정의한 기술사양에 따라 회사가 인증한 IC(집적회로 : Integrated Circuit)칩(Chip)이 내장된 전자식 카드 등 접근매체에 금전적 가치를 전자적 방법으로 저장(이하 "충전"이라 한다.)하였다가 가맹점에서 재화나 용역을 제공받은 대가로 대금을 결제할 수 있는 전자금융거래법(이하 "법"이라고 한다.) 제2조 제14호에서 규정한 선불전자지급수단을 말하며 구 이비카드를 포함한다.

2. ‘캐시비’ 회원(이하 "회원"이라 한다.)이란 이 약관을 승인하고 회사가 발행한 ‘캐시비’를 정당한 방법으로 보유하고 있는 자를 말합니다.

3. ‘캐시비’ 가맹점"(이하 "가맹점"이라 한다.)이란 ‘캐시비’에 의한 거래로 회원에게 재화 또는 용역을 제공하는 자로서 이 약관에 따라 가맹점 가입을 신청하여 회사로부터 가입을 승인받고 ‘캐시비’를 이용할 수 있는 전자적 장치를 설치한 업소,시설, 영업장(인터넷쇼핑몰 포함) 및 교통기관을 말합니다.

4. ‘캐시비’ 충전소(이하 "충전소"라 한다.)란 회사가 승인한 전자적 장치를 이용하여 회원의 ‘캐시비’에 충전할 수 있는 업소, 시설, 영업장(인터넷쇼핑몰 포함) 및 제휴 금융기관을 말합니다.

4. ‘캐시비’ 충전소(이하 "충전소"라 한다.)란 회사가 승인한 전자적 장치를 이용하여 회원의 ‘캐시비’에 충전할 수 있는 업소, 시설, 영업장(인터넷쇼핑몰 포함) 및 제휴 금융기관을 말합니다.

5. "전자적 장치"란 이비카드의 전자금융거래정보를 전자적 방법으로 전송하거나 처리하는데 이용되는 장치로서 현금자동지급 기, 자동입출금기, 지급용 단말기, 컴퓨터, 전화기 그 밖에 전자적 방법으로 정보를 전송하거나 처리하는 장치를 말하며, 컴퓨터 등에서 ‘캐시비’ 충전 및 환불을 하거나 잔액을 조회하고 인터넷쇼핑몰에서 지급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캐시비’ 를 판독 하는 기기(이하 "인터넷단말기"라 한다.)를 포함합니다.

6. "전자문서"란 정보처리시스템에 의하여 전자적 형태로 작성?송신?수신 또는 저장된 정보를 말합니다.

7. "거래지시"란 회원이 이 약관에 따라 회사 및 가맹점에게 ‘캐시비’ 거래의 처리를 지시하는 것을 말합니다.

8. "오류"란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없이 ‘캐시비’ 거래가 이 약관, 가맹점 약관 또는 회원의 거래지시에 따라 이행되지 아니한 경우를 말합니다.

9. "대행기관"이란 회사와 별도의 대행계약을 체결한 기관 또는 업체로서 회사를 대신하여 전자적 장치 보급 및 유지보수, 거래내역 중계전송, 가맹점에 거래대금 지급 등의 업무를 대행하는 자를 말합니다.

10. 이 약관에서 별도로 정하지 아니한 용어는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계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 3 조 (전자적 장치 등의 설치)

1. 가맹점은 전자적 장치를 설치하여야 하며 전자적 장치의 구입, 설치 및 유지보수 등의 비용은 가맹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2. 가맹점은 회사가 제공하는 캐시비 가맹점 표지를 영업장내외 또는 인터넷 홈페이지의 잘 보이는 곳에 부착 또는 게시하여야 합니다.

제 4 조 (전자적 장치 등의 사용)

1. 회사는 가맹점에 캐시비의 취급방법 및 전자적 장치의 사용법을 자세히 알려주어야 하며 가맹점은 이를 준수하여야 합니다.

2. 가맹점은 회원이 캐시비를 사용할 때, 그 처리가 항상 순조롭고 신속하게 이루어지도록 전산시스템의 기술적 안전조치 뿐만 아니라 전자적 장치의 사용방법의 숙지, 유지 및 관리 등에 선량한 관리자로서의 주의를 다하여야 합니다.

3. 가맹점은 전자적 장치를 불법, 부정한 목적 등에 사용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4. 가맹점은 전자적 장치의 보안장치에 관한 사항을 타인에게 누설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5. 회사는 가맹점의 전자적 장치 분실 및 도난으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5 조 (가맹점의 준수 사항등)

1. 회원이 가맹점에서 재화 또는 용역의 대금을 캐시비로 결제하거나 캐시비의 충전을 요구하는 경우 가맹점은 회원의 요구를 거부하거나, 현금 등의 다른 결제수단을 이용한 고객보다 가격, 서비스 등 거래조건을 불리하게 대우하지 않아야 합니다.

2. 가맹점은 제11조의 가맹점수수료 및 기타 캐시비 거래와 관련한 비용을 회원에게 부담하게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3. 가맹점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의 제공 등이 없이 캐시비에 의한 거래를 한 것으로 가장(假裝)하는 행위 2) 실제매출금액을 초과하여 캐시비에 의한 거래를 하는 행위 3) 다른 가맹점의 이름으로 캐시비에 의한 거래를 하는 행위 4) 가맹점의 이름을 타인에게 빌려 주는 행위 5) 캐시비에 의한 거래를 대행하는 행위

4. 가맹점이 아닌 자는 가맹점의 이름으로 캐시비에 의한 거래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제 6 조 (이비 카드의 취급금지)

가맹점은 회원이 제시하는 캐시비가 위법 또는 기타 부정한 방법으로 취득?제작된 것을 알았을 경우에는 캐시비를 취급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제 7 조 (이용한도)

캐시비의 이용한도는 전자금융거래법시행령에서 정한 발행권면 최고한도인 50만원으로 합니다.

제 8 조 (거래지시 철회)

1. 회원이 대금결제를 위해 캐시비를 전자적 장치를 통해 캐시비의 잔액이 차감되고 전자적 장치 또는 온라인 가맹점의 주문 데이터베이스에 거래내역이 기록되는 시점을 회원이 대금결제를 완료한 것으로 합니다.

2. 회원이 온라인 가맹점이 아닌 가맹점에서 캐시비로 물품을 구매하거나 용역을 제공받고 이비 카드의 잔액이 차감되어 거래 내역이 전자적 장치에 기록된 후에는 이를 철회할 수 없습니다. 다만, 조작 오류 등으로 취소가 불가피할 경우 RF(https://www.cashbee.co.kr Frequency) 방식인 비접촉식으로 이용한 거래가 아닌 거래로서, 구매 즉시(캐시비와 전자적 장치에서 별도의 추가거래가 있기 전) 마지막 거래에 한하여 철회가 가능 합니다.

3. 가맹점은 캐시비로 대금결제가 완료된 후 회원의 정당한 반품 요구 등 거래취소 사유가 있는 경우 현금 지급 또는 캐시비 충전 등 회사가 지정한 방식으로 환불 처리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캐시비로 대금결제가 완료된 거래에서 제공된 재화 또는 용역이 환불 또는 교환되는 경우 캐시비 대금결제를 정상 적인 것으로 처리하며, 가맹점은 회사의 귀책사유가 있는 것에 한하여 가맹점수수료를 환급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귀책 사유가 없음을 입증하여야 합니다.

제 9 조 (회원과의 분쟁)

1. 캐시비를 통해 판매하거나 제공한 재화 또는 용역에 관한 모든 분쟁은 가맹점과 회원간에 해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가맹점은 회사의 중재가 있는 경우 이에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제1항의 분쟁이 해결될 때까지 가맹점에 대한 해당 거래대금의 지급을 유보하거나 이미 지급한 해당 거래대금의 환급을 요청 할 수 있습니다.

3. 제1항의 분쟁으로 발생되는 거래금액의 반환 등에 관하여는 회원과 가맹점간에 처리하는 것으로 하며, 회사는 지급이 완료된 거래에 대해서는 제8조의 경우를 제외하고 반환의무를 지지 않습니다.

제 10 조 (손실 부담 및 책임)

1. 회사는 캐시비의 위조나 변조로 발생한 사고, 계약체결 또는 거래지시의 전자적 전송이나 처리과정에서 발생한 사고로 인하여 가맹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2. 제1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가맹점에게 손해가 생기더라도 그 책임의 전부 또는 일부를 지지 아니 합니다. 1) 회원이 캐시비를 제3자에게 대여하거나 사용을 위임하거나 양도 또는 담보 목적으로 제공한 경우 2) 제3자가 권한 없이 회원의 캐시비를 이용하여 캐시비 거래를 할 수 있음을 알았거나 쉽게 알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자신의 캐시비를 누설 또는 노출하거나 방치한 경우 3) 법인(「중소기업기본법?제2조 제2항에 의한 소기업을 제외한다.)인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로 회사가 사고를 방지하기 위하여 보안절차를 수립하고 이를 철저히 준수하는 등 합리적으로 요구되는 충분한 주의의무를 다한 경우

3. 위?변조된 캐시비의 부정사용 조사를 위하여 회사가 요청한 조사에 응하지 아니하거나 이를 방해하는 경우에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1 조 (가맹점수수료)

회사는 가입신청시 가맹점은 캐시비 거래대금에 대하여 회사가 정한 소정의 수수료를 회사 또는 회사와 제휴한 대행기관에게 지급하여야 합니다.

제 12 조 (대금 청구 및 결제)

1. 가맹점은 캐시비 거래대금을 지급 받는 등 회사와의 거래를 위하여 대표자 또는 법인 명의로 개설된 예금계좌를 회사가 정한 소정의 방법으로 신고하여야 합니다.

2. 가맹점은 거래가 발생한 날로부터 회사 영업일(이하 "영업일"이라 한다.)을 기준으로 3영업일 이내에 거래내역을 전송하여 대금을 청구하여야 합니다. 다만, 온라인 가맹점의 경우에는 거래내역을 거래가 발생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전송하여야 하며, 동 기간을 경과하여 발생한 회사의 손해에 대해서는 가맹점이 회사 앞으로 보상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가맹점이 청구한 매출대금 중 제11조에서 정한 수수료를 공제한 금액을 가맹점이 신고한 예금계좌에 입금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제3항의 금액을 청구일의 D+2일 이내에 입금하여야 합니다. 다만, 가맹점이 회사가 정한 시간 이후에 청구하거나 입금일이 공휴 일인 경우 해당 일수만큼 입금일이 연기됩니다. 단, 온라인 가맹점에서 발생한 취소거래는 가맹점에서 취소거래를 전송한 날짜의 익영업일에 가맹점 예금계좌로부터 출금합니다.

5. 온라인 가맹점은 거래취소에 따라 당일 대금환불 해당액을 제1항에서 정한 예금계좌에 입금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와 별도 계약을 체결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전자적 장치에 의한 캐시비 충전에 따른 소정의 수수료를 제3항에 포함하여 지급합니다.

제 13 조 (거래내용의 확인)

1. 회사는 가맹점이 캐시비 거래에 이용한 해당 전자적 장치 또는 컴퓨터 등 대체 전자적 장치를 통하여 거래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2. 전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가맹점이 요청하는 거래내용을 해당 전자적 장치 및 대체 전자적 장치로도 즉시 확인해주는 것이 사실상 곤란할 경우 은행은 해당 거래내용을 서면형태로 출력하여 가맹점에게 교부하여야 합니다.

3. 가맹점이 거래내용을 서면(전자문서 제외)으로 제공할 것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그 요청을 받은 날로부터 2주일 이내에 거래내용에 관한 서면을 교부하여야 합니다.

4. 가맹점이 거래내용을 서면(전자문서 제외)으로 제공할 것을 회사에 요청하는 경우에는 본인이 서면으로 회사에 신청하여야 하며, 회사는 신청 가능한 본사의 주소(전자우편주소 포함) 및 전화번호 등을 인터넷 등을 통하여 가맹점이 알 수 있도록 게시하여야 합니다.

5. 회사는 불가피한 사유로 인하여 거래내용의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 사유를 가맹점에게 즉시 통보하여야 하며, 해당 사유가 소멸한 때로부터 제1항에 따른 전자적 장치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즉시, 제3항에 따른 서면 제공 방식의 경우에는 2주일 이내에 거래 명세서를 교부하여야 합니다.

6. 가맹점이 제공 요청을 할 수 있는 거래내용의 대상기간, 종류 및 범위는 제14조에 따릅니다.

제 14 조 (거래기록의 보존)

1. 회사는 캐시비 거래의 내용을 추적?검색하거나 그 내용에 오류가 발생할 경우에 이를 확인하거나 정정하기 위하여 다음 각 호의 거래기록을 5년간 유지?보전하여야 합니다.

1) 거래 은행계좌의 명칭 또는 번호

2) 거래의 종류 및 금액, 거래상대방을 나타내는 정보

3) 거래일시, 전자적 장치의 종류 및 전자적 장치를 식별할 수 있는 정보

4) 회사가 거래의 대가로 수취한 수수료

5) 해당 캐시비 거래와 관련한 전자적 장치의 접속기록

6) 캐시비 거래 신청 및 조건변경에 관한 사항

2. 다음 각 호의 거래기록은 1년간 보존하여야 합니다.

1) 건당 거래금액이 1만원 이하인 소액 캐시비 거래에 관한 기록

2) 거래승인에 관한 기록

3) 오류정정 요구 및 처리기록

제 15 조 (오류의 정정등)

1. 가맹점은 캐시비 거래에 오류가 있음을 안 때에는 회사에 이에 대한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2. 가맹점은 거래내용에 오류가 있음을 안 때에는 즉시 회사에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즉시 조사하여 처리한 후 정정 요구를 받은 날부터 2주일 이내에 그 결과를 가맹점에게 알려야 합니다.

3. 회사는 스스로 거래내용에 오류가 있음을 안 때에는 이를 즉시 조사하여 처리한 후 오류가 있음을 안 날부터 2주일 이내에 가맹점에게 그 결과를 알려야 합니다.

제 16 조 (도난,분실)

가맹점에 설치된 전자적 장치 등 전자적 장치의 분실, 도난, 전산시스템의 장애로 인한 가맹점의 손실에 대하여 회사는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7 조 (가맹점의 모집등)

1. 회사가 가맹점을 모집하는 경우에는 가맹점이 되고자 하는 자의 영업여부 등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다만, 「여신전문금융업법」 제16조의2의 규정에 따라 이미 확인을 한 가맹점인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 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거래에 따른 손실을 가맹점에 떠넘길 수 없습니다. 다만, 회사가 그 거래에 대하여 그 가맹점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을 증명하는 경우에는 그 손실의 전부 또는 일부를 가맹점의 부담으로 할 수 있습니다.

1) 분실되거나 도난된 캐시비에 의한 거래

2) 위조되거나 변조된 캐시비에 의한 거래

3.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가맹점에 알려야 합니다.

1) 가맹점 수수료

2) 제2항의 규정에 따른 가맹점에 대한 책임

3) 제5조의 규정에 따른 가맹점의 준수사항

4. 회사는 제3항의 각 호의 사항을 가맹점에 알리기 위해서는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제1호의 방법을 포함한 2 이상의 방법으로 가맹점 에게 알려야 합니다.

1) 가맹점에의 개별 서면 내지 전자우편을 통한 통보

2) 전국적으로 보급되는 일간신문에의 공고

3) 회사의 영업장 및 인터넷 홈페이지에의 게시

제18조 (자격정지 상실 및 탈회)

1. 회사는 가맹점이 다음 각호의 1에 해당되는 행위를 한 경우 가맹점 자격을 정지시키거나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가맹점 신청시 신청서류를 허위로 기재하거나 제출한 경우

2) 가맹점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해 캐시비 전자적 장치가 부정 사용된 경우

3) 이 약관이나 관계법령에서 정한 사항을 위반한 경우

4) 이 약관을 변경할 때, 변경된 약관에 대하여 동의하지 않은 경우

5) 장기간 캐시비 거래가 없어 가맹점 유지가 부적당한 경우

6) 다른 채무로 인하여 압류, 가압류, 가처분, 강제집행, 임의경매 등의 대상이 되거나 기타 가맹점의 신용불량정보가 신용정보 기관에 등록되는 등, 가맹점의 신용상태가 현저히 악화되었다고 판단되는 경우

2.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에 해당하는 때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가맹점계약을 해지하여야 합니다.

1) 가맹점이 법 제26조, 제37조제3항제3호 내지 제5호의 규정을 위반하여 형의 선고를 받은 경우

2) 가맹점이 법 제37조제1항 및 제2항, 제3항 제3호 내지 제5호의 규정을 위반한 사실에 관하여 세무관서로부터 서면통보가 있는 경우

3) 세무관서로부터 해당 가맹점의 폐업사실을 서면으로 통보받거나, 사실상 폐업 또는 폐업상태인 경우

4) 캐시비 결제를 3회 이상 거부한 경우

3. 회사가 가맹점 자격을 정지시킨 후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거나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가맹점의 자격을 즉시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제1항 또는 제2항의 사유 발생시 가맹점에 유선 또는 서면 등으로 즉시 통지하며, 가맹점이 탈회를 원하는 경우 이를 회사에 신고하여야 합니다.

5. 가맹점의 자격정지?상실 및 탈회시 까지의 캐시비 이용대금결제는 제11조 12조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6. 가맹점은 자격정지상실 및 탈회의 경우 가맹점 표식를 철거하여야 하고, 전자적 장치를 사용하면 아니되며, 회사는 자격 정지상실 및 탈회 이후 발생한 캐시비 이용거래의 대금청구에 대하여 지불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제 19 조 (정보제공에 대한 정의)

1. 회사는 정당한 캐시비 업무의 수행으로 인하여 취득한 가맹점의 정보는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이하 “금융실명 법”이라 한다.) 제4조 제1항에서 정하는 경우와 캐시비 관련 업무의 원할한 수행을 위해서 필요한 경우 회사와 제휴된 금융기관 및 신용정보기관, 기타 제휴기관 등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가맹점은 이에 동의합니다.

2. 가맹점과 회원이 캐시비 거래로 인하여 분쟁이 발생하였을 경우 회사는 가맹점의 정보를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가맹점은 이에 동의합니다.

3. 회사는 가맹점의 신용상태를 확인하기 위하여 신용정보를 신용정보기관과 관련업계 등으로부터 제공 받을 수 있으며, 가맹점은 이에 동의합니다.

제 20 조 (변경사항 신고)

1. 가맹점은 가입시 신고한 상호, 대표자, 예금계좌 등의 중요한 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 지체 없이 회사에 신고하여야 하며, 회사는 가맹점이 신고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가맹점이 주소 및 상호변경 등의 신고를 소홀히 하여 회사로부터의 통지가 연착하거나 도착하지 않은 것으로 인정되는 경우 통상 도달하여야 할 시기에 통지된 것으로 봅니다.

제 21 조 (상호협력)

가맹점과 회사는 전산장애 및 통신장애 등 부득이한 사유로 캐시비 업무를 정상적으로 수행할 수 없는 경우 이를 해결하기 위하여 서로 협력하여야 합니다.

제 22 조 (업무대행)

회사는 본 약관의 이행과 관련한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에 대하여 대행기관에게 대행하게 할 수 있으며, 대행기관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가맹점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대행기관이 일체의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 23 조 (양도 등 금지)

가맹점은 가맹점 가입으로 획득하는 일체의 유형 및 무형의 권리를 회사의 사전 서면 동의없이 양도, 전매 또는 기타 담보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 24 조 (비밀보장)

가맹점은 법령에 정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캐시비의 취급으로 알게 된 회원의 개인정보 및 예금계좌, 캐시비 거래의 내용과 실적에 관한 정보 또는 자료를 회원의 동의 없이 다른 사람에게 제공 또는 누설하거나 업무상 목적외 사용을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제 25 조 (불가항력)

회사는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폭동, 전쟁, 테러,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의 정책 및 조치, 법령의 제/개정, 시민봉기, 법원의 명령, 기타 합리적인 지배 범위 밖의 사유로 인하여 가맹점에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아니 합니다.

제 26 조 (이의제기)

1. 가맹점은 캐시비 거래의 처리에 관하여 이의가 있을 때에는 회사에 그 해결을 요구하거나 금융감독원 금융분쟁조정위원회, 한국소비자보호원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 등을 통하여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가맹점은 서면(공인전자서명이 있는 전자문서를 포함) 또는 전자적 장치를 이용하여 회사에 손해배상 등 분쟁처리를신청할 수 있으 며, 이 경우 회사는 15일 이내에 이에 대한 조사 또는 처리결과를 가맹점에게 알려야 합니다.

3. 회사는 손해배상 등 분쟁처리를 위한 분쟁처리책임자 및 담당자를 지정하고, 그 연락처를 관련 인터넷 홈페이지 게시 등을 통하여 가맹점이 쉽게 알 수 있게 하여야 합니다.

제 27 조 (유효기간)

이 약관은 가맹점이 이에 기명날인하고 회사가 승인한 때로부터 그 효력이 발생하며 가맹점 자격 유효기간은 1년 간으로 하며, 유효기간 만료 1개월 전까지 회사에서 가맹점의 자격정지 통보 또는 가맹점의 탈회 통보가 없는 한 다시 1년간 자동으로 연장됩니다.

제 28 조 (약관의 변경 승인 등)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가입신청시 가맹점에 서면 등으로 통보하며, 회사의 홈페이지에 게시합니다.

2. 회사가 이 약관을 변경코자 할 때에는 그 변경 1개월 전에 가맹점에 서면 등으로 통지하고 본사 및 지역사무소 또는 게시 가능한 전자적 장치 및 가맹점이 접근하기 용이한 전자적 장치를 통하여 게시하여야 합니다. 다만, 법령의 개정으로 인하여 긴급하게 약관을 변경할 때는 변경된 약관을 전자적 장치에 최소 1개월이상 게시하여야 하고, 가맹점이 해당 전자적 장치를 통해 전자금융업무에 접 하는 경우 가장 먼저 알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3. 가맹점은 전항의 약관의 변경내용이 게시되거나 통지된 후부터 변경되는 약관의 시행일 전영업일까지 가맹점 계약을 해지할 수 있고, 이 기간 안에 가맹점의 이의가 회사에 도달하지 않으면 가맹점이 이를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제 29 조 (약관 위반시 책임)

회사와 가맹점은 이 약관을 위반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책임을 각자가 부담하며, 이로 인하여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30 조 (약관에 정하지 아니한 사항)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계법령, 이비선불카드 이용 약관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31 조 (관할법원)

이 약관에 따른 거래에 관한 소송은 회사의 본사 소재지 또는 가맹점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제 1조 (시행일)
이 약관은 2011년 1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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