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이즐 잔액은 고객님의 USIM 내 교통카드 칩에 저장됩니다.
USIM 교체 전 잔액 확인이 가능하며 교체 후 기존 잔액은 확인 불가합니다.
USIM 교체 전, 앱에서 ‘잔액 이전’또는 ‘잔액 환급’ 신청을 완료해 주세요.
[1단계] USIM 교체 전 - 잔액 보관 신청
1. 모바일이즐 (좌측 상단) 전체 메뉴 > 안심/편의 > USIM잔액이전 선택
2. ‘잔액 보관 신청’ 버튼 선택
3. 휴대폰 인증 또는 I-PIN 인증을 통해 본인인증 진행
4. ‘잔액 보관 신청’ 버튼을 누르면 신청 완료
[2단계] USIM 교체 후 - 잔액 이전 받기
1. 모바일이즐 (좌측 상단) 전체 메뉴 > 안심/편의 > USIM잔액이전 선택
2. ‘잔액 이전 받기’ 버튼 선택
3. 휴대폰 인증 또는 I-PIN 인증을 통해 본인인증 진행
4. ‘잔액 이전 받기 신청’ 버튼을 누르면 신청 완료
1. 모바일이즐 (좌측 상단) 전체 메뉴 > 안심/편의 > 잔액환급(환불) 선택
2. 환급 받을 은행 계좌 정보 입력
3.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신청 완료
※ 환급 시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1. 선불형의 자동충전 혹은 후불형의 카드 연동하여 사용하시는 고객께서는 재 등록해주세요.
선불형 자동충전 혹은 후불형 및 삼성월렛(구,삼성페이) 등 USIM 교체에 따라 부가서비스(소득공제, 결제수단 등) 재 등록이 필요합니다.
2. K패스 가입자는 재 등록 필수입니다.
USIM 변경 시 모바일이즐 카드번호가 신규 발급됩니다.
K패스 홈페이지 또는 앱에 신규 모바일이즐 카드번호를 재 등록해주셔야만 정상적으로 적립됩니다.
3. 모바일이즐에서 부가서비스 재 등록 필수입니다.
USIM 변경 시 모바일이즐 카드번호가 변경되면서 앱에 설정된 부가서비스가 초기화됩니다.
소득공제 신청, 어린이/청소년 교통할인 신청, 앱 내 결제수단 등 서비스 설정을 USIM 교체 후 반드시 재 등록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