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약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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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전자금융거래 기본 약관

제 1 장 총칙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이비카드(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발행한 캐시비카드를 구입 또는 정당한 방법으로 소지한 고객이 회사가 제공하는 캐시비카드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필요한 이용 조건, 절차 및 당사자 간의 권리, 의무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는 다음과 같이 정의합니다.

  1. ① ‘전자금융거래’라 함은 회사가 전자적 장치를 통하여 전자금융서비스를 제공(이하 ‘전자금융업무’라 합니다)하고, 이용자가 회사의 종사자와 직접 대면하거나 의사소통을 하지 아니하고 자동화된 방식으로 이를 이용하는 거래를 말합니다.
  2. ② "캐시비"란 회사가 정의한 기술사양에 따라 회사가 인증한 Chip 또는 Application을 내장하고 캐시비 브랜드를 부착한 선불전자지급수단으로서 회사가 발행하여 회사가 발급한 것을 말합니다.
  3. ③ "고객"이란 회사의 승인을 받은 판매소에서 캐시비를 구입 하는 등 캐시비카드를 소지한자를 말합니다.
  4. ④ "가맹점"이란 회사와 별도의 계약을 체결한 교통기관을 포함하여, 캐시비카드 가맹점약관에 따라 가맹점가입을 신청하고 회사로부터 가입을 승인 받은 업소, 시설 등을 말합니다.
  5. ⑤ "충전소"란 고객이 일정한 대가를 회사에 지불하고 회사가 발행한 금전적 가치를 캐시비카드에 저장(이하 "충전"이라 합니다)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회사가 지정한 업소 또는 시설 등을 말합니다.
  6. ⑥ "캐시비카드서비스"란 고객이 캐시비카드를 충전하여 캐시비카드로 가맹점이 제공하는 재화 또는 용역의 대가를 지급(이하 "지불"이라 합니다)하는데 사용하는 등의 회사가 캐시비카드를 이용하여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7. ⑦ "단말기"란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충전소 및 가맹점에 설치되는 기기 또는 장치를 말합니다.
  8. ⑧ "환급"이란 캐시비카드에 기록된 잔액을 고객과 회사간에 약정된 방법과 절차에 따라 고객에게 돌려주는 것을 말하며, 동일한 의미로서 "환불"이란 용어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9. ⑨ "환급접수처"란 회사의 승인을 받아 캐시비카드의 환급업무를 대행하는 매장 또는 시설 등을 말합니다.
  10. ⑩ "접근매체"라 함은 전자금융거래에 있어서 거래지시를 하거나 이용자 및 거래내용의 진실성과 정확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다음 각 목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수단 또는 정보를 말합니다.
    1. 가. 전자식 카드 및 이에 준하는 전자적 정보
    2. 나. "전자서명법" 제2조 제4호의 전자서명생성정보 및 같은 조 제7호의 인증서
    3. 다. 금융기관 또는 전자금융업자에 등록된 이용자번호
    4. 라. 이용자의 생체정보
    5. 마. 가목 또는 나목의 수단이나 정보를 사용하는데 필요한 비밀번호
  11. ⑪ "거래지시"라 함은 이용자가 전자금융거래계약에 따라 금융기관 또는 전자금융업자에게 전자금융거래의 처리를 지시하는 것을 말합니다.
  12. ⑫ "고장카드"란 정상적으로 사용이 불가능한 캐시비카드를 말하며, 불량카드와 파손카드로 구분합니다.
    1. 1.고장카드 중 "불량카드"란 캐시비카드의 외형상 이상은 없으나, 기능상의 문제로 단말기 등에서 사용이 불가능한 상태의 캐시비카드를 말합니다.
    2. 2.고장카드 중 "파손카드"란 고객의 고의 혹은 과실로 구멍 뚫림, 구김, 휘어짐, 찍힘, 태움, 조각남, 깨짐, 갈라짐, 카드번호 지워짐, 칩 손상, 안테나 손상 등으로 인하여 훼손된 캐시비카드를 말합니다.
  13. ⑬ "위치정보"란 이동성이 있는 물건 또는 개인이 특정한 시간에 존재하거나 존재하였던 장소에 관한 정보로서 전기통신기본법 제2조 제2호 및 제3호의 규정에 따른 전기통신설비 및 전기통신회선설비를 이용하여 수집된 것을 말합니다.
  14. ⑭ "보급형카드"란 ISO14443을 따르는 비접촉식(RF)메모리카드를 말합니다.
  15. ⑮ "표준형카드"란 ISO14443을 따르는 비접촉식(RF)스마트카드를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등)
  1. ① 회사는 이용자가 전자금융거래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에 이 약관을 게시하고 이용자가 이 약관의 중요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② 본 약관은 그 내용을 회사가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고객이 캐시비카드를 구입 소지하여 사용함으로써 그 효력이 발생됩니다.
  3. ③ 회사가 약관을 변경하고자 할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이하 "효력 발생일")로부터 1개월 전에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과 개정된 내용 등을 홈페이지 내 게시하는 방법 등으로 관련 법령에 의거하여 고객 또는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4. ④ 본 조의 규정에 의하여 개정된 약관은 원칙적으로 그 변경되는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장래를 향하여 유효합니다. 다만, 법령의 개정으로 인하여 긴급하게 약관을 변경한 때에는 변경된 약관을 홈페이지에 1개월 이상 게시하고 이용자에게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사후 통지합니다.
  5. ⑤ 회사는 제3항의 고지나 통지를 할 경우 “이용자가 변경에 동의하지 아니한 경우 고지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계약해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라는 취지의 내용을 고지하거나 통지합니다.
  6. ⑥ 이용자가 제4항의 고지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계약해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계 법령 또는 상 관례에 따릅니다.

제 2 장 캐시비카드 서비스

제 5 조 (이용)

고객은 캐시비카드 가맹점 어디에서나 캐시비카드로 서비스를 제공받거나 물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단, 캐시비카드의 발행 목적 또는 기술적 사유(시스템 점검, 단말기 고장, 통신회선 불량, 신규 카드 또는 단말기의 안정화 작업 등)로 일부 캐시비카드는 가맹점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캐시비카드의 후면이나 구입 시 동봉된 안내지 또는 홈페이지 등을 이용하여 고객에게 고지합니다.

제 6 조 (접근매체의 선정 및 관리 등)
  1. ①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접근매체를 선정하여 사용 및 관리하여 이용자의 신원, 권한 및 거래지시 내용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정보 송·수신 또는 매개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2. ② 이용자는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대여 또는 그 사용을 위임해서는 아니 되며, 양도 또는 질권설정등 담보 제공의 목적으로 사용해서도 안 됩니다. 단, 선불전자지급수단에 한하여 양도나 담보제공이 가능합니다.
  3. ③ 이용자는 제3자가 본인의 접근매체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출하거나 방치하여서는 아니 되며, 접근매체의 도용 또는 위·변조를 예방하기 위한 관리의무를 부담합니다.
제 7 조 (접근매체의 분실과 도난 책임)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접근매체의 분실이나 도난 등의 통지를 받은 때에는 그 때부터 제3자가 그 접근매체를 사용함으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단, 선불전자지급수단의 경우 그러하지 아니하며 제 9조 2항에 따릅니다.

제 8 조 (충전)
  1. ① 캐시비카드의 충전은 고객이 회사가 지정한 충전소를 직접 방문하여 현금 또는 회사가 현금과 동일하게 인정하는 금전적 가치를 제공하거나 예금이체 등의 방법으로 해당 가치를 전자적 장치 (단말기 등)을 이용하여 캐시비카드에 직접 저장하는 방법 등으로 가능합니다.)를 이용하여 캐시비카드에 직접 저장하는 방법 등으로 가능합니다.
  2. ② 고객은 본 조 제1항 각 호의 방법으로 지하철 역사, 가두 판매점, 편의점 등의 충전소 및 CD/ATM기, 단말기와 연동된 PC, POS기, e-Wallet, KIOSK, Mobile Handset, USB 이용충전 등 회사가 정한 기기를 이용하여 캐시비카드에 충전 할 수 있습니다.
  3. ③ 캐시비카드에 충전 할 수 있는 최대금액은 보급형카드는 7만원, 표준형카드는 50만원이며, 1회 최대 충전금액은 보급형카드는 7만원, 표준형카드는 9만원입니다.
  4. ④ 캐시비카드에 충전된 금액에 대하여는 이자가 발생되지 않습니다.
  5. ⑤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경우 회사는 고객의 충전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1.캐시비카드의 최대 충전 한도 초과
    2. 2.일부 충전기능이 제한된 캐시비카드를 소지한 경우
    3. 3.기타 충전이 불가능한 기술적, 제도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
제 9 조 (환급)
  1. ① 고객이 캐시비카드에 충전된 잔액의 환급을 요청하는 때에는 회사는 캐시비카드의 상태에 따라 다음 각 호에 명시된 절차에 의거하여 환급 처리를 합니다.
    1. 1.정상카드에 대한 잔액 환급 요청을 환급접수처에 접수하시면, 환급접수처에서 고객에게 회사가 정한 소정의 수수료를 징수하고 캐시비카드 실물에 저장된 잔액 전부를 지급하며, 잔액이 회사가 정한 환급수수료보다 적은 경우에는 회사에서 지정한 곳으로 직접 방문하셔야 합니다.
      1. 가. 환급접수처 : 편의점/가판점 등 캐시비 서비스 가맹점
      2. 나. 환급 처리 수수료 : 500원
      3. 단, 환급수수료를 징수하는 경우는 다음 각 목의 사유 이외의 사유를 원인으로 하는그러하지 고객의 환급청구에 한합니다.
      4. 다. 화산폭발, 지진 등 천재지변, 전시, 폭동 등 불가항력 등의 사유로 가맹점이 재화 또는 용역을 제공하기 곤란하여 캐시비카드의 사용이 불가능한 경우
      5. 라. 캐시비카드의 결함으로 가맹점이 재화 또는 용역을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
    2. 2.상기 제1호에 의거 접수한 정상카드는 고객에게 그 정상카드를 반환하고 해당 카드 값은 지급하지 않습니다.
    3. 3.고장카드는 환급접수처에 캐시비카드 실물을 접수하시면, 접수 후 영업일 기준10일 이내에 잔액 확인 등의 절차를 거쳐 잔액을 고객의 계좌로 입금하여 드리며, 구입 후 2년 이내의 고장카드에 대해 카드 값을 지급합니다.
    4. 4.상기 제3호의 구입 후 2년 이내의 고장카드 중 캐시비카드 후면 또는 구입 시 동봉된 안내지에 카드 값 지급처가 별도로 표시된 경우는 해당 지급처에서 카드 값을 지급합니다.
    5. 5.상기 제3호 및 제4호의 고장카드 중 파손카드의 카드 값은 지급하지 않습니다.
      1. 가. 환급접수처
        • - 편의점/가판점 등 캐시비 서비스 가맹점(환불봉투를 통한 접수)
        • - 직접 방문 접수 : 접수 후 영업일 기준 10일 이내 고객 계좌로 입금 처리
      2. 나. 환급처리 수수료
        • - 편의점/가판점 등 : 500원
          (최대 환불한도2만원, 이상은 환불봉투 또는 직접 방문 접수)
        • - 직접 방문 접수 : 없음
  2. ② 고객의 캐시비카드 분실 또는 도난 시 기 저장된 금액과 카드 값은 지급 받으실 수 없습니다. 단, 회사가 별도로 정한 기준의 금액을 환급해 주는 특정 카드상품의 경우 별도로 공지하는 서비스 안내자료에 따릅니다.
  3. ③ 캐시비카드의 발행 목적 또는 기술적 사유(시스템 점검, 단말기 고장, 통신회선 불량, 신규 카드 또는 단말기의 안정화 작업 등)로 일부 캐시비카드는 환급이 제한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별도의 환급 절차 및 방법을 캐시비카드의 후면이나 구입 시 동봉된 안내지 또는 홈페이지 등을 이용하여 고객에게 고지합니다.
제 10 조 (할인 카드 등록)
  1. ① 어린이 또는 청소년용 캐시비카드를 구입하신 고객은 구입 후 10일 이내에 회사 홈페이지(www.cashbee.co.kr)에서 어린이 또는 청소년 카드 등록을 하셔야만 대중교통 사용시 지속적인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인터넷 충전기능 캐시비카드 등 표면에 권종(일반용, 청소년용, 어린이용) 구분 표시가 생략된 캐시비카드의 경우 할인카드 등록 전까지는 일반 요금으로 적용되고 할인 등록 후 최장 5일 이후부터 할인 혜택이 적용되며, 이에 대한 사항은 해당 캐시비카드의 후면 또는 구입시 동봉된 안내문 등을 통하여 고객에게 고지합니다.
  2. ② 어린이카드는 고객 연령이 만 13세가 된 시점부터 자동으로 청소년요금이 적용되고 청소년카드는 고객 연령이 만 19세가 된 시점부터 자동으로 일반요금으로 적용되므로 캐시비카드를 다시 교체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3. ③ 어린이카드 또는 청소년카드를 사용자격 이외의 자가 사용하여 부정 승차하는 경우 각 운송기관의 약관 또는 규정 등에 의거하여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11 조 (거래지시의 철회)
  1. ① 이용자가 전자금융거래를 한 경우, 이용자는 지급의 효력이 발생하기 전까지 본 약관 제13조 제2항 기재 담당자에게 전자문서의 전송(전자우편을 이용한 전송을 포함합니다)에 의한 방법으로 거래지시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2. ② 이용자는 전자지급의 효력이 발생한 경우에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상 청약의 철회의 방법에 따라 결제대금을 반환 받을 수 있습니다.
  3. ③ 제1항 내지 제2항에서 정한 지급의 효력이 발생하는 시기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서 정한 때에 생깁니다.
    1. 가. 선불전자지급수단의 경우 : 거래지시된 금액의 정보가 수취인이 지정한 전자적 장치에 도달한 때
    2. 나. 그 밖의 전자지급수단으로 지급하는 경우 : 거래지시된 금액의 정보가 수취인의 계좌가 개설되어있는 금융기관 또는 전자금융업자의 전자적 장치에 입력이 끝난 때

제 3 장 거래내역 정보

제 12 조 (거래내역의 수집)
  1. ① 회사는 고객이 캐시비카드를 통해 서비스 이용 및 물품 구매시 회사와 가맹점간 이용대금의 정산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거래내역 정보(카드번호, 거래일시, 거래금액, 단말기 및 가맹점정보, 승/하차정보 등 광의의 위치정보)를 수집합니다.
  2. ② 고객의 계속적인 캐시비카드 사용은 캐시비카드를 통해 수집된 거래내역 정보가 이용대금 정산의 목적 한도 내에서 수집되고 사용되는 것에 대하여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13 조 (거래내역의 제공)
  1. ① 회사는 회원 본인에 의해 등록된 캐시비카드에 한하여 다음 각 호의 거래내역 조회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단, 카드의 승.하차 위치정보는 관련법령(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에 의거 제공하지 않으며, 거래내역 조회서비스는 홈페이지(www.cashbee.co.kr) 접속 → 로그인 → 마이캐시비 → 카드번호 선택 → 거래내역 조회)를 통해 가능하며, 별도의 조회서비스 제공시에는 홈페이지를 통해 고지합니다.
    1. 1.카드번호
    2. 2.거래의 종류, 시간 및 거래금액
    3. 3.가맹점정보
    4. 4.기타 관련 법령에서 규정하는 정보
  2. ② 고객이 거래내역을 서면으로 받고자 하는 경우, 캐시비카드를 소지한 본인임을 확인하기 위해 필요한 자료(캐시비카드 사본, 주민증록번호 뒷자리를 가린 신분증 사본 등 회사가 요청하는 자료)를 거래내역 신청서와 함께 팩스 또는 우편으로 회사에 송부하여야 하며, 회사는 캐시비카드 소지자 본인임이 확인되는 경우에 한하여 요청을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해당 정보를 고객이 요청한 수령지로 팩스 또는 우편을 이용하여 제공합니다.
    1. 1.우편주소:612-050부산시 해운대구 센텀북대로 60, 11층(재송동, 센텀IS타워) 이비카드 고객센터
    2. 2.문의전화: 1644-0006
    3. 3.팩스: 051-712-7850
    4. 4.전자우편주소 : card002@lotte.net
  3. ③ 회사가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거래내용과 기간 등은 다음과 같습니다.
    1. 1. 거래계좌의 명칭 및 번호, 거래의 종류 및 금액, 거래 상대방을 나타내는 정보, 거래일자, 전자적 장치의 정보, 회사가 전자금융거래의 대가로 받은 수수료, 해당 전자금융거래와 관련한 전자적 장치의 접속기록 건당 거래금액이 1만원을 초과하는 서비스제공 등에 관한 내용은 서비스제공 시점으로부터 5년간 제공합니다.
    2. 2. 건당 거래금액이 1만원 이하인 서비스제공 내용, 전자지급수단 이용시 거래승인에 관한 기록, 이용자의 오류정정 요구사실 및 처리결과에 관한 사항 등은 서비스제공 시점으로부터 1년간 제공합니다.
    3. 3. 소득공제 서비스를 등록한 카드에서 발생한 거래내역의 경우, 금액과 상관 없이 5년간 제공합니다.
  4. ④ 고객 또는 회원이 본 조에 의거 거래내역을 제공받는 경우, 다음 각 호에 의해 발생된 고객의 해당정보 누출 또는 고객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1.고객이 회사에 제공한 수령지 정보가 부정확하거나 오류인 경우
    2. 2.본 약관 제13조 제 1 항 1호에 해당하는 경우
  5. ⑤ 회사는 본 조에 의한 거래내역을 제공함에 있어 관련 법령 또는 거래의 특성을 감안하여 조회가능 기간을 제한(인터넷, 모바일을 통한 거래내역 조회는 3개월 이내, 기타 방문 또는 콜센터 등을 통한 거래내역 조회는 5년 이내)할 수 있으며, 모바일을 통한 거래내역 조회는 이동통신사와의 협의에 따라 소정의 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제 14 조 (오류의 정정)

이용자는 전자금융거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오류가 있음을 알게 된 때에는 회사에 이에 대한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 15 조 (전자금융거래기록의 생성 및 보존)

회사는 이용자에게 제공한 서비스 거래기록 등에 대한 추적 및 검색 또는 오류 발생 등을 대비하여 이를 확인하거나 정정할 수 있는 기록을 생성하여 보존하여야 하며, 그 내용 및 기간은 제13조 제②항의 규정을 준용합니다.

제 16 조 (전자금융거래정보의 제공)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취득하게 된 이용자의 인적사항, 계좌, 접근매체 및 전자금융거래의 내용과 실적에 관한 정보 또는 자료를 이용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누설하거나 업무상 목적 외에 사용하지 않습니다. 단, 관계법령 및 법원의 명령 등에 의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제 4 장 기타

제 17 조 (안전성의 확보)
  1. ① 회사는 서비스를 안전하고 신뢰성 있게 제공하기 위하여 선량한 관리자로서의 주의를 다해야 하며, 서비스 제공을 위한 인력 및 시설, 전자적 장치 등에 관하여 전자금융거래법에서 정하는 기준을 준수합니다.
  2. ②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전자적 장치의 정기점검 등이 있을 경우에는 사전에, 전자적 장치의 운영장애 등이 발생한 경우에는 즉시 그 사유를 인터넷 등을 이용하여 알리고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나, 그 사유가 종료된 즉시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제 18 조 (회사의 책임)
  1. ① 회사는 접근매체의 위조나 변조로 발생한 사고, 계약체결 또는 거래지시의 전자적 전송이나 처리과정에서 발생한 사고, 전자금융거래를 위한 전자적 장치 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제1항제1호에 따른 정보통신망에 침입하여 거짓이나 그밖의 부정한 방법으로 획득한 접근매체의 이용으로 발생한 사고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단, 본 약관에 별도 명시된 경우 및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는 그 책임의 전부 또는 일부를 고객이 부담하게 할 수 있습니다.
    1. 1.캐시비카드를 불법복제, 해킹 등의 부당한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원형을 훼손하여 사용하는 경우
    2. 2.캐시비카드를 도난 당하거나 분실한 경우
    3. 3.제3자가 권한 없이 고객의 캐시비카드를 이용할 수 있음을 알았거나 쉽게 알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고객이 자신의 캐시비카드정보(카드번호, 홈페이지 ID, Password 포함)를 누설 또는 노출하거나 방치한 경우
    4. 4. 이용자가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대여하거나 사용을 위임하거나 양도 또는 담보 목적으로 제공한 경우
    5. 5. 제3자가 권한 없이 이용자의 접근매체를 이용하여 전자금융거래를 할 수 있음을 쉽게 알았거나 알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이용자가 자신의 접근매체를 누설 또는 노출하거나 방치한 경우
    6. 6. 법인(‘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제2항에 의한 소기업을 제외합니다.)인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로서 회사가 사고를 방지하기 위하여 보안절차를 수립하고 이를 철저히 준수하는 등 합리적으로 요구되는 충분한 주의 의무를 다한 경우
제 19 조 (분쟁 해결)
  1. ① 회사는 고객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기 위하여 고객의견수렴 제도를 운영하며, 고객은 서면 또는 홈페이지의 해당 서비스 페이지를 통해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1. 1.우편주소: 612-050 부산시 해운대구 센텀북대로 60, 재송동 센텀IS타워 11층 캐시비 고객센터
    2. 2.문의전화: 1644-0006
    3. 3.팩스: 051-712-7850
    4. 4.전자우편주소 : card002@lotte.net
  2. ② 회사는 고객에게 손해가 발생하거나 회사와 고객간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손해배상 등 분쟁처리를 위해 고객 상담 센터를 설치, 운영합니다. 그 책임자 및 담당자는 홈페이지를 통해 게시합니다.
  3. ③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15일 이내에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고객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4. ④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이 원만히 해결되지 않는 경우, 관련법령에 따라 ‘금융감독기구의 설치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른 금융감독원의 금융분쟁조정위원회 또는 ‘소비자보호법’에 따른 한국소비자원의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를 통해 조정신청이 가능합니다.
제 20 조 (관할법원)

캐시비카드서비스 및 본 약관과 관련한 제반 분쟁 및 소송에 관한 관할은 민사소송법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17년 3월 24일부터 시행합니다.

공고일자, 시행일자 등의 정보 테이블
공고일자 2017년02월24일
시행일자 2017년03월24일부터